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CFO 커뮤니티
메인으로 커뮤니티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회원총회에서 제3대 협회장을 선임하였습니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11/10
첨부파일  
10월21일에 개최된 회원 총회에서 제3대 회장으로, 최흥식 전 금융감독원장이 선임되었습니다.
 
최흥식 회장님은 연세대 및 대학원 경영학과 졸업후, 프랑스 파리 제9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를 받았으며, 한국금융연구원 원장, 하나금융지주사 사장, 서울시향 대표를 거쳐 금융감독원 원장을 역임하였습니다.

----------------------------------
(최흥식 신임 회장님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저를 제3대 한국CFO협회 회장으로 선출해 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 말씀 드립니다.
먼저, 협회 설립 초부터 지금까지 여러 어려움을 극복해 오면서,
협회를 훌륭히 이끌어주신 김상훈 회장님께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신임 협회장으로서 협회를 더욱 발전시켜야 한다는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있습니다.
앞으로 코로나19 팬데믹이라는 초유의 환경을 이겨내고,
협회의 VISION인 "CFO를 위한 정보교류와 Network Hub" 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성원과 참여에 감사 드립니다. 
 
---------------------------------

(김상훈 회장님 이임사)

안녕하십니까?
 
바쁘신 가운데 오늘 회원총회에 참석해 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
 
저는 지난 2004년 9월 한국CFO협회 회장으로 취임한 이후 지난 17년간 걸어왔던 발걸음을 이제 멈추고자 합니다. 그동안 제가 한국CFO협회 회장으로 봉사할 수 있었던 것은 제 인생에서 참으로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퇴임의 자리에 서서 되돌아보니 지난 기억들이 하나 둘씩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갑니다.
 
2004년 제가 취임하던 시기에는, CFO의 중요성과 CFO의 역할이 우리 사회와 기업문화에 완전히 정착되지 않은 시기였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우리 기업의 CFO분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CFO 직제도입과 CFO의 역할 정립을 통한 새로운 기업가치 창조" 라는 목적을 위해, 순수 민간단체로서 한국CFO협회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협회는 정부의 어떠한 재정적 지원 없이, 그동안 협회 설립목적을 위한 활동을 해나가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를 하나씩 극복해 왔고, 이제는 우리 기업 CFO분들이 책임성, 투명성, 전문성으로 무장하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해온 민간단체로서의 위상과 자리를 확고하게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것은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열정으로 이룩된 것임을 잊을 수 없을 것입니다.
 
이 자리를 빌어 회원 여러분들과 협회 부회장, 이사, 운영위원 및 사무국 임직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 우리 협회는 제3대 신임 회장을 맞이하게 됬습니다.
그간 저에게 베풀어 주셨던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새로 선임된 회장께도 실어주시어 한국CFO협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큰 힘을 보태주시길 요청 드립니다.
 
앞으로 우리기업 CFO분들의 성장과 함께 한국CFO협회가 발전되는 희망찬 미래를 상상하며, 저는 가벼운 발걸음으로 떠나고자 합니다.
 
부쩍 쌀쌀해진 가을 날씨에 회원 여러분과 협회 임직원 여러분 모두 건승하시길 바라며 가정에도 행운과 건강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