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CFO 커뮤니티
메인으로 커뮤니티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조찬세미나) 제199회 6월 CFO Round Table 개최 안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6/03
첨부파일  

(조찬세미나) 제199 6월 CFO Round Table 개최 안내


1.
   : "국내외 기업 ESG 정보공시 및 보고의 미래와 이에 대한 기업의 준비 전략

2. 강 연 자 : 삼일회계법인 ESG Platform 이진규 파트너
    
3.    : 6월 15일(화) 오전 7:30 ~ 8:40시

4.   : 조선호텔 2층 오키드 (서울 중구 소공로 106)
(코로나로 인해 조찬식사는 하지 않고 강연후 나가실때 참석자분들께 도시락을 나눠드리는 것으로 대체하고 있습니다.)

(강연 참고 내용)

올해 1~3월 사이에 우리 협회에서는 회원 CFO분들을 대상으로 아래 총 3편의 ESG 강연을 개최하였습니다.
(1)"이해관계자 관점에서의 ESG 커뮤니케이션" (플레시먼힐러드코리아 박영숙 대표)
(2) "탄소중립 과제와 기업의 대응전략" (법무법인 율촌 이민호 ESG연구소 소장)
(3) "ESG의 법적 쟁점 및 국내외 기업 소송 사례" (법무법인 율촌 윤용희 변호사)

우리 협회에서 위와 같이 3편의 ESG 강연을 개최하였으나,
이번 6월 조찬세미나에서는 "ESG 정보공시"에 집중된 깊이있는 내용으로 개최하고자 합니다.
 
몇년전부터 ESG가 경영 이슈로 떠올라, 이미 자산총액 2조원 이상 코스피 상장사는 ESG중 지배구조(G) 보고서는 의무적으로 공시하고 있는 상황이고, 2022년부터는 1조원 이상, 2024년부터는 5천억이상, 2026년에는 전체 코스피 상장사로 공개범위가 확대 됩니다. 최근 2월에는 산자부에서 K-ESG 지표를 발표하여 그 내용에 대해 현재 기업과 관련 업계에서 논란이 뜨거운 상황입니다. 아직은 ESG평가와 측정방법이 글로벌하게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동일 기업평가도 평가기관에 따라 일관성 없게 나오는 것이 사실입니다. 평가지표 표준화나 평가 상세기준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이지만, 이제부터는 기업들이 국내외 ESG 정보공시와 비재무 보고 관련한 동향을 파악하여, ESG 균형성과표 등 어떤 부분을 기업이 사전에 준비하고 대응해야 하는지 검토할 필요가 있습니다.

5. 참가대상 : 한국CFO협회 회원에 한함.

6.
참가신청 : 사전 참가신청을 해주셔야 명찰과 자리 준비가 되오니, 참석을 희망하시는 회원분께서는 행사전에 참가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가신청은 협회 이메일 (webmastercfo@cfokorea.org) 또는 전화 (02-755-8671)로 신청하여 주십시요.



- 좌석을 철저히 앞뒤좌우 2m를 띄우고 아크릴 가림막을 설치하여 배치 합니다.
  (현장사진 참조)

 * 오키드룸은 예전 정상상황에서는 180~200석이 준비가 가능한 큰 홀로서 사회적거리두기로 적은 좌석수로 넓찍하게 배치합니다.

7. 참석을 못하시는 회원분들은 6/19(토)부터 협회 홈페이지 세미나 메뉴에서 강연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 02-755-8671)